본문 바로가기

MineCraft/Mine-imator

도구(총) 사용편 :: Mine-imator<11>

이번엔 총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템 추가법도 연관있으니, 아이템 추가를 원하는 사람은 참고하세요.


도구(총) 사용

일단 총을 쥐게할 플레이어를 하나 불러왔습니다.

타임라인에서 0을 잡아준후, Left arm, Right arm 옵션을 -90도로 조절했습니다.

※아이템 추가법

Library에서 아이템을 하나 추가한후에, 빨간색으로 네모로 된곳에 Items란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른 텍스쳐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일단 총텍스쳐를 가져와보겠습니다.

예제


위 파일을 우클릭-다른이름으로 저장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제로 올려놓은 guns.png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저는 2번째 총을 사용할게요.

타임라인에서 0에 점을 찍어준후에, Potion옵션과 Rotation 옵션을 이용해 손에 쥐어주었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Dublicate 버튼을 눌러주면 그대로 복사가 됩니다.

Copy of GunA식으로 복사가 되는데, GunB로 이름을 바꿔주었어요.

두번째 총도 손에 쥐어 주었습니다.

이번에는 탄약을 추가했습니다.

사진을 안찍었는데 Library에서 아이템을 추가한후, 총알을 불러오기하시면 저렇게 크게 총알이 나옵니다.

타임라인에서 점을 하나 찍어준후, 우측 Scale 옵션을 이용해 크기를 줄려주겠습니다.

원하시는 크기로 잘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크기를 줄어준후, Potion 옵션을 이용해 총구에 총알을 넣어주었습니다.

Dublicate을 이용해 2번째 총알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2번째 총알도 총구에 넣어주었습니다.

2개다 총안쪽으로 총알을 집어넣어 준 사진입니다.

총알 A,B를 10씩 차이나게해서 앞으로 나와보게 했습니다.

총알A를먼저 10에 찍어준후 앞으로 땡겨주시고,

총알 B는 10, 20을 찍어준후, 20에 앞으로 땡겨주시면 됩니다.

10을 찍어주지 않고 20을 먼저 찍은 경우, 총알이 10까지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총알 B가 나올타이밍에 총알A는 더 앞에 있어야겠죠?

총알 A에 20을 찍어준후, 앞으로 더 땡겨줍니다.

그럼 총알이 나오는게 완성됩니다.

하지만 총알이 나올때 반동이 있어야 겠죠?

총A에서 먼저 5,10을 찍어주었습니다.

5는 뒤로 총이 반동때문에 튕기는 거고 10은 되돌아 올겁니다.

5,10을 찍어준후, 5에서 총A를 조금 뒤로 빼줍니다.

총B도 마찬가지로 총알이 나올 타이밍에 총이 뒤로 조금 빠지게 해주시면 됩니다.

뭐 이렇게 되면, 어느정도 완성된거라 볼수있죠.

타임라인에서 드래그 한후, 컨트롤을 누르고, 드래그 해주시면 위와같이 복사가 됩니다.

총알 A,B를 더 가져온후 4개가 나가게 해놨습니다.

자세한건 애니메이션 파일을 다운받아서 참조하세요...

그리고 제가만든건 뭔가좀 타이밍이 이상한데, 자연스럽게 하는건 여러분들을 몫이예요


완성작


애니메이션 파일

Gun.m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