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eCraft/플러그인

[1.4.7]월드에딧 플러그인, 명령어

월드에딧으로 많이 불린다는 WorldEdit 플러그인 입니다.

다양한 명령어로 여러가지 도형을만들수도,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리뷰

명령어

기록

//undo - 최근순서대로 명령어를 취소합니다.

//redo 최소한 명령을 다시 복원합니다.

/clearhistory - 모든 기록을 지웁니다.


선택

//wand - 나무도끼 소환

//sel <cuboid|extend|poly|ellipsoid|sphere|cyl> - 선택모양을 선택합니다.

//desel - 선택한 것을 취소합니다.

//pos1 - 서있는 블럭을 첫번째 선택

//post2 - 서있는 블럭을 두번째 선택

//hpos1 - 보고있는 블럭을 첫번째 선택

//hpos2 -보고있는 블럭을 두번째 선택

//chunk - 자신이 서있는 청크선택

//size - 선택한 블럭 갯수

//count - 자신이 선택한 영역 블록 개수 보고


수정

//set <block> - 선택한 영역을 블럭번호로 바꾸기

//replace <block> - 선택한 영역을 블럭번호로 바꾸기

//replace <block1> <block2> - 선택한 영역안 첫번째블럭번호를 두번째블럭번호로 바꿈 

//walls <block> - 블럭번호로 벽을 생성한다


클립보드

//copy - 선택영역 블럭을 클립보드로 복사

//cut - 선택영역 블록삭제

//paste - 복사한영역을 붙여넣기

//rotate <각도> - 클립보드안 영역을 선택한각도로 돌린다

//flip - 클립보드안 영역을 뒤집는다

//schematic save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으로 선택영역을 스케매틱으로 저장합니다

//schem save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으로 선택영역을 스케매틱으로 저장합니다

//schematic load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을 클립보드로 가져옵니다

//schem load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을 클립보드로 가져옵니다

/clearclipboard - 클립보드 초기화


생성

//sphere <block> <반지름>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반지름, 블럭으로 속이 꽉찬 구를만든다

//hsphere <block> <반지름>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반지름, 블럭으로 속이 빈 구를만든다

//pyramid <block> <크기>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크기로, 속이 꽉찬 피라미드모양을 만든다

//hpyramid <block> <크기>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크기로, 속이 빈 피라미드모양을 만든다

/pumpkins [크기] - 선택한 크기로 호박밭을 만든다


더 많은 명령어

http://wiki.sk89q.com/wiki/WorldEdit/Reference


펄미션

worldedit.*


사용법

나무도끼로 찍어서 위치를 지정한 다음, 명령어를 이용해서 수정이나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구 등을 만들때는, 만들위치의 중심에서 만드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1.4.7

WorldEdit.j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