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에딧으로 많이 불린다는 WorldEdit 플러그인 입니다.
다양한 명령어로 여러가지 도형을만들수도, 수정할수도 있습니다.
리뷰
명령어
기록
//undo - 최근순서대로 명령어를 취소합니다.
//redo 최소한 명령을 다시 복원합니다.
/clearhistory - 모든 기록을 지웁니다.
선택
//wand - 나무도끼 소환
//sel <cuboid|extend|poly|ellipsoid|sphere|cyl> - 선택모양을 선택합니다.
//desel - 선택한 것을 취소합니다.
//pos1 - 서있는 블럭을 첫번째 선택
//post2 - 서있는 블럭을 두번째 선택
//hpos1 - 보고있는 블럭을 첫번째 선택
//hpos2 -보고있는 블럭을 두번째 선택
//chunk - 자신이 서있는 청크선택
//size - 선택한 블럭 갯수
//count - 자신이 선택한 영역 블록 개수 보고
수정
//set <block> - 선택한 영역을 블럭번호로 바꾸기
//replace <block> - 선택한 영역을 블럭번호로 바꾸기
//replace <block1> <block2> - 선택한 영역안 첫번째블럭번호를 두번째블럭번호로 바꿈
//walls <block> - 블럭번호로 벽을 생성한다
클립보드
//copy - 선택영역 블럭을 클립보드로 복사
//cut - 선택영역 블록삭제
//paste - 복사한영역을 붙여넣기
//rotate <각도> - 클립보드안 영역을 선택한각도로 돌린다
//flip - 클립보드안 영역을 뒤집는다
//schematic save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으로 선택영역을 스케매틱으로 저장합니다
//schem save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으로 선택영역을 스케매틱으로 저장합니다
//schematic load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을 클립보드로 가져옵니다
//schem load schematic <filename> - 선택한 파일이름을 클립보드로 가져옵니다
/clearclipboard - 클립보드 초기화
생성
//sphere <block> <반지름>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반지름, 블럭으로 속이 꽉찬 구를만든다
//hsphere <block> <반지름>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반지름, 블럭으로 속이 빈 구를만든다
//pyramid <block> <크기>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크기로, 속이 꽉찬 피라미드모양을 만든다
//hpyramid <block> <크기> - 자기가 서있는곳으로부터 설정한 크기로, 속이 빈 피라미드모양을 만든다
/pumpkins [크기] - 선택한 크기로 호박밭을 만든다
더 많은 명령어
http://wiki.sk89q.com/wiki/WorldEdit/Reference
펄미션
worldedit.*
사용법
나무도끼로 찍어서 위치를 지정한 다음, 명령어를 이용해서 수정이나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구 등을 만들때는, 만들위치의 중심에서 만드시면 됩니다.